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포토뉴스

> 알림마당 > 포토뉴스
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밖청소년 학업복귀 위한 협력 강화 상세보기 - 제목,내용,파일 정보 제공
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밖청소년 학업복귀 위한 협력 강화
내용
 이미지
지난 5월 4일, 부천여성청소년재단 운영 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백진 현 센터장)는 학교 밖 청소년의 원활한 학업복귀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검정고시 교육 및 진로·진학 컨설팅 제공기관인 한양학원(부천점)의 대표자와 함께 진행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검정고시 지원 운영을 기반으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맞춤형 검정고시 지원이란, 부천시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역량 강화를 위한 1:1 학습멘토링, 검정고시 특강반 등의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입시설명회 및 컨설팅 등 진로·진학 설계로 건강한 학업복귀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으로 검정고시 응시 및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청소년에게 양질의 교육과 입시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날 백진현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업복귀를 희망하는 청소년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향후 학교 밖 청소년의 교육을 위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 협력이 이뤄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여성가족부와 경기도, 부천시가 지원하고 부천여성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하는 학교 밖 청소년 통합지원 전문기관으로 건강한 성장지원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상담·학업·자립·복지·문화활동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홈페이지(www.bwyf.or.kr/mindclick/index.do) 또는 전화(032-327-2232)로 문의 가능하다.

기사원문 : http://www.ibsnews.kr/news/71502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