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공지사항

> 알림마당 > 공지사항
교육 프로그램 환불 신청 안내 상세보기 - 제목,내용,파일 정보 제공
교육 프로그램 환불 신청 안내
내용 - 필요 서류: 환불 신청서(게시글로 대체), 통장사본
- 결제한 월에 취소하는 경우, 카드 취소 처리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결제자 본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 잔여 회차에 한해 환불이 진행되며, 환불을 원하는 회차 시작 3일 전에 모든 서류가 등록되어야 원하는 회차까지 환불 가능합니다.
(서류 미비일 경우 서류 접수가 모두 완료된 날을 기준으로 3일을 계산합니다.)



①. 온라인 환불 신청
<"환불 신청" 게시판 유의사항>

1. 비회원으로 글 등록 시 글이 등록되지 않습니다. 회원가입 > 로그인 > 글쓰기로 등록해 주세요.

2. 수강생 명의와 통장 명의자가 다를 경우 가족관계확인을 위해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등본"을 꼭 첨부해 주세요.

- 신청일 기준으로 3개월 이내 발급본으로만 확인 가능합니다. ★
- 수강생 명의의 통장일 경우, 통장 사본만 첨부해 주세요.
- 결제월에 전액 취소하는 경우, 카드명의자 신분증만 첨부해 주시면 됩니다.

3. 접수 시 별도 문자 안내는 나가지 않을 수 있으며, 내용 보충 요청의 경우 댓글로 안내드리오니 접수 상황은 댓글로 확인해 주세요.

4. 환불의 경우, 수련관에서 바로 처리되어 입금되는 것이 아니라 부천여성청소년재단으로 이관되어 진행됩니다.

입금자명은 부천여성청소년재단입니다.

5. 환불신청 게시판의 모든 게시글은 보안이 걸려 있어 관리자(수련관)와 작성자 외 다른 회원들은 확인 불가능합니다.


※ 환불신청 게시판 바로 가기
- ☞클릭하세요

② 오프라인 환불 신청
1. 통장사본을 지참하여 2층 사무실로 방문
2. 환불 신청서 작성 및 통장사본 제출
※ 통장 명의자와 수강생명이 다를 경우 가족관계확인서류가 필요합니다. 3개월 이내 발급된 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를 지참하여 방문해 주세요.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 번호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민법 제164조(1년의 단기소멸시호) 4항에 따라 환불 안내 또는 신청 후 서류 제출 미비, 연락두절 등의 사유로 환불 절차가 최대 1년 간 중단 될 경우 환불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문의 사항
<화~토> 09:00~18:00
032-344-0720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