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마을변화를 주도하는 부천여성·청소년 Village Maker
알림마당

활동사진

> 알림마당 > 활동사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위피스쿨 - 위피 해피 설날 상세보기 - 제목,내용,파일 정보 제공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위피스쿨 - 위피 해피 설날
내용
 이미지
 이미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위피스쿨 - 위피 해피 설날

​부천여성청소년센터 위피스쿨에서는 지난 2월 5일부터 8일까지 총 4일간 방과후 특별프로그램 ‘위피 해피 설날’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위피 해피 설날’은 2가지 주제로 진행되었는데, 첫번째로는 주중체험활동(체육, 미술, 난타, 요리) 시간에 명절 분위기에 맞는 체험활동 주제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ex. 복조리 만들기, 떡잡채 만들기 등)

두번째로는 위피의 오랜 전통?이 되어버린 음식, 놀이, 생활 등 주제별 설날 꾸러미를 준비하여 각 가정에 전달하였습니다. 반찬, 떡, 한과, 강정, 다과, 전통놀이, 게임북, 블록, 식물키우기, 주방용품, 생활용품 등 다양함, 풍성함, 다채로움이 가득한 꾸러미로 양 손은 무겁게 마음은 행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러한 위피스쿨의 활동을 통해 행복한 명절 보내기를 지원하고 명절 연휴에 따른 장기간 돌봄서비스 부재의 대안으로 비대면 돌봄서비스를 확장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위피스쿨은 꾸러미 전체 구성품을 전통시장, 사회적기업, 여성기업(협동조합)만을 100% 이용하여 마을경제 활성화,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준수, 여성활동 적극지원에 보탬이 되고자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위피명절 #위피설날 #위피꾸럼 #위피새해
#위피특별 #위피돌봄 #위피재미 #위피최고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