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여성과 청소년을 위해 언제나 문을 열어 놓겠습니다.

공지사항

> 알림마당 > 공지사항
생활속 거리두기(5.27.일자) 상세보기 - 제목,내용,파일 정보 제공
생활속 거리두기(5.27.일자)
내용
 이미지
 이미지
코로나19를 이기는 생활 속 거리두기 핵심수칙을 공유합니다.

---------------------------------------------------------------------------------------------------------------------------------------------
※ 아래 내용은 첨부이미지 대체텍스트 입니다.

코로나 19
생활 속 거리 두기 핵심 수칙
<5가지 핵심수칙>
☆아프면 3~4일 집에 머물기
☆사람과 사람 사이, 두팔 간격 건강 거리 두기
☆30초 손씻기, 기침은 옷소매
☆매일 2번 이상 환기, 주기적 소독
☆거리는 멀어져도 마음은 가까이

보건 복지부

5가지 핵심수칙 - 제1 수칙
○ 아프면 3~4일 집에서 쉽니다
1. 열이 나거나 기침, 가래, 근육통, 코막힘 등 호흡기 증상이 있으면, 집에 머물며 3~4일간 쉽니다.
2. 증상이 있으면 주변 사람과 만나는 것을 최대한 삼가고, 집 안에 사람이 있으면 마스크를 쓰고 생활합니다. 특히 고령자, 기저질환자와의 대화/식사 등 접촉을 자제합니다.
3. 휴식 후 증상이 없어지면 일상에 복귀하고, 휴식중에 38도 이상 고열이 지속되거나 증상이 심해지면 콜센터(1339, 지역번호+120)나 보건소에 문의합니다.
4. 병원 또는 약국에 가거나 생필품을 사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외출을 해야 할 때에는 꼭 마스크를 씁니다.
5. 기업, 사업주 등은 증상이 있는 사람이 출근하지 않게끔, 또는 집으로 돌아가 쉴 수 있도록 돕습니다.

5가지 핵심수칙 - 제2 수칙
○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두 팔 간격으로 충분한 간격을 둡니다
1. 환기가 안 되는 밀폐된 공간 또는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은 되도록 가지 않습니다.
2. 일상생활에서 사람과 사람 사이에 2m의 거리, 아무리 좁아도 1m 이상의 거리를 둡니다.
3. 다른 사람과 충분한 거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자리를 배치합니다.
4. 많은 사람들이 모여야 할 경우 2m 간격을 유지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거나 모이는 시간을 서로 다르게합니다.
5. 만나는 사람과 악수 혹은 포옹을 하지 않습니다.

5가지 핵심수칙 - 제3수칙
○ 손을 자주 꼼꼼히 씻고, 기침 할 때 옷소매로 가립니다
1. 식사 전/후 화장실 이용 후, 외출 후, 코를 풀거나 기침 또는 재채기를 한 후에는 흐르는 물과 비누로 30초 이상 손을 씻거나, 손 소독제를 이용해 손을 깨끗이 합니다.
2. 씻지 않은 손으로 눈, 코, 입을 만지지 않습니다.
3. 개인/공용장소에는 쉽게 손을 씻을 수 있는 세수대와 비누를 마련하거나 곳곳에 손 소독제를 비치합니다.
4.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에는 휴지/손수건 혹은 옷소매 안쪽으로 입을 가립니다.
5. 발열, 기침, 가래, 근육통, 코막힘 등의 증상이 있거나 몸이 안 좋다고 생각되면 다른 이들을 위해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5가지 핵심수칙 - 제4 수칙
○ 매일 2번 이상 환기하고, 주기적으로 소독 합시다
1. 자연환기가 가능한 경우 창문을 상시 열어두고,상시 열지 못하는 경우는 매일 2회 이상 주기적으로 환기합니다.
2. 가정, 사무실 등 일상적 공간은 항상 깨끗하게 청소하고, 손이 자주 닿는 곳은 주 1회 이상 소독합니다.
3. 공공장소 등 다수가 오가는 공간은 손이 자주 닿는 곳과 공용 물건(카트 등)을 매일 소독합시다.
4. 소독을 할 때는 소독제(소독제 티슈, 알코올(70% 에탄올), 차이염소산나트륨(일명 가정용 락스 희석액 등)에 따라 제조사의 권고사항을 준수(용량과 용법 등)하여 안전하게 사용합시다.

5가지 핵심수칙 - 제5 수칙
○ 거리는 멀어져도 마음은 가까이 합니다
1. 모이지 않더라도 가족, 가까운 사람들과 자주 연락하는 등 마음으로 함께 할 기회를 만듭니다.
2. 공동체를 위한 나눔과 연대를 생각하고, 코로나19 환자, 격리자 등에 대한 차별과 낙인에 반대합니다.
3. 소외되기 쉬운 취약계층을 배려하는 마음을 나누고, 실천합니다.
4. 의심스러운 정보를 접했을 때 신뢰할 수 있는지 출처를 확인하고, 부정확한 소문은 공유하지 않으며 과도한 미디어 몰입을 삼가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ncov.mohw.go.kr를 참고해주세요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