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여성과 청소년을 위해 언제나 문을 열어 놓겠습니다.

언론보도

> 알림마당 > 언론보도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_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부천새날학교 이주배경청소년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세보기 - 제목,내용,파일 정보 제공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_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부천새날학교 이주배경청소년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내용 (230313)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부천새날학교
이주배경청소년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부천여성청소년재단(대표이사 양선희)이 운영하는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백진현)에서는 3월 9일 부천시에 거주하는 이주배경청소년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하여 부천새날학교(교장 홍승엽)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이번 업무협약을 맺는 부천새날학교는 다문화대안학교로 학교 부적응, 학업중단 위기 다문화학생을 위한 다문화위탁교육 운영과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레인보우스쿨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교육 전문기관이다.

□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부천새날학교와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내 ▲고위기 이주배경청소년 발굴 ▲중도입국청소년 모국어(러시아어, 베트남어, 일본어, 중국어, 필리핀어) 상담 지원 등 이주배경청소년의 안정적인 정착과 복지증진을 위한 상담 및 사업 연계를 추진할 예정이다.

□ 부천시에는 지난해 교육통계 기준 3,373명의 이주배경청소년들이 학교생활을 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해 경기도 내 지역별 순위가 상향하여 안산, 시흥에 이어 3위를 기록하였다. 이러한 인구학적 변화에 대응해 부천시는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중심으로 이주배경청소년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대응체계를 마련해나가고 있다.

□ 이번 협약을 준비한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백진현 센터장은 “중도입국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일원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심리‧정서적 안정을 지원하는 것이 필요하며, 청소년 상담 기관으로서 적절한 상담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부천여성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상담전문 기관으로 청소년들의 일상적인 고민부터 위기상황에 대한 긴급지원까지 종합적인 상담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정신건강 사업을 보급하며 청소년 상담의 문턱을 낮추는 데 노력하고 있다.

□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 032-325-3002, 카카오톡 채널 <마인드클릭>으로도 문의 가능하다.


(230313) IBS뉴스: http://www.ibsnews.kr/news/77360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