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여성과 청소년을 위해 언제나 문을 열어 놓겠습니다.

언론보도

> 알림마당 > 언론보도
부천미래교육센터_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세보기 - 제목,내용,파일 정보 제공
부천미래교육센터_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내용 (231229)부천미래교육센터, 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 부천미래교육센터는 2023년 4월 부천남중학교를 시작으로 부천 관내 중·고등학교 531학급을 대상으로 직업 세계의 특성과 변화 가능성을 이해하고 진로개발 역량을 함양 할 수 있는 학교로 찾아가는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자기주도적 진로 발견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폭넓은 진로 정보 및 직업과 관련된 체험을 제공하여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 전·현직의 직업인들로 구성된 양질의 강사진을 확보하여 단순 체험의 시간이 아닌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직업체험 프로그램이 제공될 수 있도록 하였다.

□ 부천남중학교 등 33개교, 국제통상고등학교 등 9개교를 대상으로 총 531학급 14,388명의 청소년들에게 균등하게 직업체험 프로그램의 참여 기회를 제공하였다.

□ 문화콘텐츠마케팅전문가 직업체험에 참가한 청소년은“구체적인 설명과 직접 활동해보며 내가 문화콘텐츠마케팅전문가가 된다면 이렇겠구나를 느낄 수 있어서 굉장히 흥미로웠고 내 진로를 선택하는데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나누었으며, 간호사 직업체험에 참가한 청소년은“혈압을 재는 방법, 청진기를 이용하여 심장박동을 측정해보는 실습을 진행했으며 진로에 관한 여러 조언들을 들었다. 비단 간호사가 아니더라도 나의 진로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해보고 간호사라는 직업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부천여성청소년재단(대표이사 양선희)이 운영하는 부천미래교육센터(센터장 이은경)는 “미래 사회를 살아갈 청소년들이 직업 세계의 변화를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데일리와이 http://www.why25.com/sub_read.html?uid=443696

경기인터넷신문 http://www.gginews.co.kr/1439434

케이에스피뉴스 https://www.kspnews.com/1594365

미디어투데이 http://www.mediatoday.asia/978366

경인투데이뉴스 http://www.ktin.net/63096436

미디어이슈 http://www.mediaissue.net/2382065

IBS뉴스 http://www.ibsnews.kr/news/83868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