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여성과 청소년을 위해 언제나 문을 열어 놓겠습니다.

언론보도

> 알림마당 > 언론보도
부천미래교육센터_청년진로멘토 운영 상세보기 - 제목,내용,파일 정보 제공
부천미래교육센터_청년진로멘토 운영
내용 (231229)부천미래교육센터, 청년진로멘토 운영

□ 부천미래교육센터는 ‘청년과 청소년의 동반성장을 지원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부천 청년으로 구성된 청년진로멘토단과 함께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과 및 진로 정보를 제공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 청년진로멘토단은 지역사회 협력을 통한 진로교육 운영을 위하여 부천 관내 대학교에 재학중인 청년 또는 부천 거주 청년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안 제작 방법, 강의 스킬 등의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개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고 양질의 멘토링을 제공하는 진로 교육의 파트너로 양성하였다. 센터 멘토단으로 소속감을 가져 멘토단 활동에 동기부여를 하기위해 위촉식, 워크샵, 청년기획활동 등 다양한 청년멘토단 활동 또한 진행하였다.

□ 청년진로멘토단이 제공하는 멘토링은 ‘진로’‘학과’중심의 두 주제로 나누어 학교에서 희망하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진로’중심의 멘토링은 멘토의 학창 시절, 진로를 선택하게 된 계기 등 청소년기의 진로 이야기를 중점 주제로 정보를 전달하며, ‘학과’중심의 멘토링은 멘토가 재학중인 학과 및 대학교의 소개 등의 정보를 중점 주제로 제공한다. 청소년들은 새로운 학과 및 대학교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진로를 찾아가는 각 멘토의 경험담을 청취하며 자기주도적 진로를 설계를 할 수 있었다.

□ 멘토링은 학교연계형 및 모집형으로 진행되었으며 학교연계형으로는 부명중학교 등 32개교, 원미고등학교 등 4개교를 대상으로 총 439학급 11,818명의 청소년들에게 멘토링 프로그램의 참여 기회를 제공하였다. 모집형으로는 토요일에 ZOOM을 활용한 비대면으로 63명의 청소년들이 희망하는 학과를 선택하여 들을 수 있도록 하였다.

□ 멘토링에 참가한 청소년은“선생님의 고등학교 이야기를 해줌으로써 아무리 힘들고 가능성이 없어보여도 어떻게든 기회는 있고 절대 포기하지 말라는 말이 너무 감사하면서 좋았다”,“내가 찾을 수 있는 정보들에 한계가 존재해서 이렇게 멘토분들이 직접 와주셔서 학과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신게 좋았다”,“고등학교 진학, 대학교 진학 등과 같은 우리가 곧 겪어야 할 길을 인생 선배로서 열심히 조언과 피드백을 해주셨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부천여성청소년재단(대표이사 양선희)이 운영하는 부천미래교육센터(센터장 이은경)는 “지역사회 협력을 통한 진로교육 지원을 확대하고 청년과 청소년이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데일리와이 http://www.why25.com/sub_read.html?uid=443698

경기인터넷신문 http://www.gginews.co.kr/1439450

케이에스피뉴스 https://www.kspnews.com/1594367

미디어투데이 http://www.mediatoday.asia/978368

경인투데이뉴스 http://www.ktin.net/63096439

미디어이슈 http://www.mediaissue.net/2382096

IBS뉴스 http://www.ibsnews.kr/news/83869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