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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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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 | No. 545
주간동향
2019. 12. 2. ~ 12. 8.

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 | No. 545

1. 주간 민원동향
- 민원추이 / 신청인 현황 / 기관유형별 현황
2. 주요 민원사례
- 지하철 고양선에 행신중앙로역 신설 요청 / 경기 고양시, 한국토지주택공사 양주 옥정신도시 내 경기도립 공공병원 건립 요구 / 경기도, 경기도 양주시
3. 민원예보(모니터링)
- 은평 광역자원순환센터 설치 반대 / 서울 은평구 시흥 은계지구 블록 시공 차별화 / 한국토지주택공사
4.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
- 대기오염 자가측정 기간 연장 허용 등 / 환경부 농촌 지원사업 안내방법 다양화 / 경남 하동군 외국인 배우자 건강보험 자격취득요건 개선 / 보건복지부 세종시 상장, 표창장 서식 등 일원화 / 세종특별자치시
5. 국민불편 개선 사례
- 초경량 비행장치 지도조종자 교육과정 운영 개선 / 한국교통안전공단 개발제한구역 내 주택 건축허가 / 국민권익위원회
☆칭찬의 소리
육군훈련소 ○○○분대장님 덕분에 새로운 사람이 되었습니다. / 국방부
부산 해운대 세무서 ○○○님의 노고에 감사하며 칭찬 드립니다. / 국세청

1. 주간 민원동향
○ 민원 추이
☆ 12월 1주 민원은 185,189건으로 지난주(211,596 건) 대비 12.5% 감소
☆ 2019. 1. 1. ~ 12. 8. : 9,298,519건
※ 국민신문고 및 지자체 개별 청구 등으로 신청하여 민원정보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 통계임

○ 신청인 현황
☆ 연령별로는 30대(37.7%), 성별로는 남성(55.2%) 신청자가 많음
☆ 신청지는 경기(36.9%), 서울(32.4%) 등 수도권이 전체의 76.6% 차지

○ 기관유형별 현황
☆ 지방자치단체 62.7%(118,054 건), 중앙행정기관 18.0(33,949 건), 공공기관 등 17.4%(32,794 건), 교육청 1.9%(3,629 건) 순


2. 주요 민원사례
☆ 지하철 고양선에 행신중앙로역 신설 요청(경기 고양시, LH)
☆ 양주 옥정신도시 내 경기도립 공공병원 건립 요구(경기도, 경기 양주시)
'주요 민원사례'는
- 한주간 국민신문고 등을 통해 민원정보분석시스템(www.pias.go.kr)에 수집된 민원을 모니터링하여, 민원이 증가하였거나 이슈가 된 민원을 선별한 사례입니다. 관계기관에서는 민원 관리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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